작성자 | 임*식 | 조회수 | 43 | 등록일 | 2024-02-27 |
수강과목 | [맨투맨 직무] 핵심만 쏙쏙! 고객만족 New CS! | 평점 | |||
제목 | 고객은 누구니? | ||||
내용 | 고객은 누구니? 현대사회는 기술이 급격하게 발전하고 기업들은 차별성을 내세우며, 특히 정보화 시대에 들어선 고객들은 고객 만족 시대를 넘어 고객 제일주의 시대가 돌아왔다.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고객은 누구니? 하고 의문을 던진다. 예전엔 남녀노소라는 말이 많이 쓰였는데, 지금은 남녀노소를 넘어 전세계의 모든 생/무생물체 그 어떤것도 고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굳이 고객을 구분해 본다면~ - 내부 고객 / 외부 고객 - 직접 고객 / 간접 고객 - On Line 고객 / Off Line 고객 - 잠재 고객 / 가망 고객 / 신규 고객 / 기존 고객 / 충성 고객 - 최근 기간 고객 / 지난 기간 고객 / 특정기간 고객 - 연령별 세분화 고객(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70대, 80대..) - 가족 인원수 고객(1인 가족, 2인 가족, 3~8인 가족) - 세대별 고객(1세대, 2세대, 3세대, 다문화 가족 등) - 성별 고객(남/여) - 유형별 고객(주중 고객, 주말 고객, 특정기간 고객) - 소득 유형 고객(소득 기준 - 월 - 원, 월 100,200,300,400~1000만원 등) - 지역별 고객(아시아/아메이카/유럽...등) - 반려 동물/식물별 고객(반려 동물-강아지, 고양이, 붕어 등, 반려 식물-꽃, 나무 등) 이제는 세부적으로 고객을 분류 후 고객 제일주의 시대에 맞추워 전락을 수립해야 기업이 생존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간만에 "햇심만 쏙쏙, 고객만족 New CS!" 알찬 수강 잘 들었고 이제는 실천만 남았네요~ 우리 모두 화이팅... |
||||
댓글 | 해당댓글은 작성자만 확인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