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상세정보
루이비통 스토리, 사치가 아닌 가치를 담아라
NCS코드
02010101 / 경영·회계·사무 > 기획사무 > 경영기획 > 경영기획
과정소개
만들어진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팔릴 수밖에 없는 물건을 만드는 작업이 중요하며,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야 한다.
가격이 아닌 가치로 경쟁하는 기업이 퇴보하지 않으므로,
급속도로 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에게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
본 과정은 루이비통의 과거와 현재 스토리, 독보적인 가치를 창출하며 명품의 반열에 오른 브랜드 사례를 통해,
기업과 구성원의 지향점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대상
기업 사례를 통해 경영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려는 전 임직원
트렌드를 파악하고 전략 및 기획 업무에 활용하려는 전 임직원
학습목표
대체할 수 없는 독보적인 가치를 지향하여 차별화된 기획 및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루이비통 스토리를 통해 기업의 핵심역량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다.
앞서가는 기업들의 전략을 통해 미래의 주요 전략을 파악하고 변화에 융통성 있게 대응할 수 있다.
강사정보
교강사 소개
김진국
-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석사졸업 )
-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석사졸업 )
총 경력 : 7년 11개월
- ㈜TPC CS영업부 마케팅, 고객상담 ( 5 년 9 개월 )
- ㈜지피아이 전략연구소 ( 10 개월 )
- JKR 경영연구소 대표 ( 2 년 1 개월 )
- (주)PPC CS 영업본부 ( 5 년 9 개월 )
- 바하마브리즈아시아 대표이사 ( 1 년 10 개월 )
윤진기
- 동국대학교 회계학과( 학사졸업 )
- 동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졸업 )
총 경력 : 12년 0개월
- 동화은행(주) ( 1 년 1 개월 )
- KB 투자증권(주) ( 3 년 )
- 솔로몬상호저축은행(주) ( 6 개월 )
- 메리층권(주) ( 1 년 3 개월 )
- 보아스투자자문(주) ( 1 년 7 개월 )
- 흥국증권(주) ( 5 개월 )
- AMC 인베스트(주) ( 8 개월 )
- 노마즈컨설팅 ( 8 개월 )
- LIG투자증권 ( 8 개월 )
- 센트럴홀딩스 ( 2 년 1 개월 )
천미현
- 안동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석사졸업 )
- 안동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석사졸업 )
총 경력 : 6년 6개월
- 의료법인 안동의료재단 ( 6 년 6 개월 )
최슬지
- 경성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부( 학사졸업 )
- 경성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부( 학사졸업 )
총 경력 : 9년 6개월
- 러닝플러스(주) 교육운영총괄, 기획 마케팅 ( 9 년 5 개월 )
내용전문가 소개
김용태- 서울대학교 국문학( 학사졸업 )
-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졸업 )
총 경력 : 23년 9개월
- ㈜오리콤 ( 8 년 5 개월 )
- ㈜엠투커뮤니티 ( 9 개월 )
- 김용태마케팅연구소 ( 14 년 7 개월 )
학습목차
회차 | 내용 |
1회차 | 왜 명품이 되어야 하는가 |
2회차 | 핵심역량을 발견하라 |
3회차 | 상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어라 |
4회차 | 가격 이전에 가치를 생각하라 |
5회차 | 매장에 가치를 숨겨라 |
6회차 | 가치를 높여 찾아오게 하라 |
7회차 | 고객에게 당당하라 |
8회차 | 변화를 이끌며 비전을 제시하라 |
9회차 | 디지털에 적극 대응하라 |
10회차 | 상품 3.0시대로 진입하라 |
11회차 |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서라 |
12회차 | 옴니채널 전략을 수립하라 |
13회차 | 소셜이라는 날개를 달아라 |
14회차 |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어라 |
15회차 | 게임 엔진을 장착하라 |
16회차 | 명품은 플랫폼이다 |
교재/교구정보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수강후기
과목 평점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
자격증 소개
-
시험일정
-
시험정보
-